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리뷰

맨발걷기 효능 : 기적의 치유 사례 5가지(맨발걷기 전 필독!)

by 잇세 2023. 10. 4.
반응형

 맨발걷기로 건강을 회복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치료되지 않았던 질병들도 맨발 걷기를 통해 치유된 사례들이 있습니다. 신체적, 심리적으로 맨발 걷기로 큰 도움을 받은 사례들을 총 5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각 개인의 체험과 경험 사례들이니 참고하셔서 맨발 걷기 하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맨발 걷기 치료 사례
맨발 걷기

 

 

맨발걷기 효능 치료 사례 1

반응형

  40년을 약사로 살아온 70세 박모씨는 만능 스포츠 선수로 건강을 자신하며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2023년 2월에 유방암 3기로 진단받고, 4월부터 항암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1개월 동안 밥을 못 먹어서 모든 몸의 근육이 사라졌으며, 손톱과 발톱이 새카맣게 타고 죽음의 문턱에 서 있었습니다.

하지만 8차 항암 치료 중인 5월부터 맨발걷기를 시작하면서 밥을 먹기 시작했고, 방귀와 트림이 나오기 시작하며 체력을 회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방트(방귀+트림) 미인'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5월부터는 아침에 도시락을 싸들고 부천 원미산에 가서 하루 종일 맨발로 생활하면서 저녁에 퇴근하는 일상을 유지했습니다. 가끔 오후에는 '영종도 바닷가'로 가서 바닷물 접지를 하기도 했습니다. 2개월 반 만에 오른쪽 유방의 암이 사라지고, 왼쪽 유방의 암이 반으로 줄었으며, 손톱이 하얗게 새로 나오고 소변의 PH도 5(산성)에서 7(중성) ~ 8(알칼리성)로 변했습니다.

 

 

맨발 걷기 효능 치료 사례 2

반응형

 

 84세 김모씨는 3년간 글자도 삐뚤삐뚤 쓰고, 손떨림이 심했습니다. 그러나 3년 후 입원한 이후에는 걸음걸이까지 부자연스러워지게 되었습니다. 한 해 동안 파킨슨병 약물을 복용했지만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따님의 권유로 맨발걷기를 시도하게 되었고, 15일차에는 맨발로 30분에서 1시간 동안 혼자 걷게 되었습니다. 28일 차에는 손떨림 현상이 일체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이제 김경희님은 혼자서 씩씩하게 걷는 건강한 할머니로 변신하셨으며, 옆에서 지켜보던 여성분의 증언과도 일치합니다. 특히, 이 여성분은 맨발 걷기를 한 달도 안 되어 족저근막염이 사라졌고 파킨슨 병도 호전되었습니다.


맨발 걷기 효과 치료 사례 3

 69세 이모씨는 처녀 시절 척추측만증을 치유하기 위해 시작한 수영을 35년 동안 해오며 건강하게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19 이후 1년간 수영을 못한 동안 코로나에 걸린 후로인 2022년 11월부터 숨이 차 병원에 갔는데 울혈성심부전, 부정맥,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각종 혈압약, 당뇨약, 혈전용해제 등의 약물을 복용하기 시작했고, 심장 기능은 20%로 하락하였으며, 수축 시 혈압은 90, 이완기혈압은 50대로 내려왔습니다.

반응형

 그러나, 2023년 7월 1일에 보라매공원 황톳길 맨발걷기를 시작한 이후 수축기혈압이 정상인 110으로 돌아오고,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되었으며 기분도 좋아지고, 역류성식도염 증상도 모두 사라졌습니다. 

 

 

맨발 걷기 효과 치료 사례 4

  69세 최모씨는 4년 전 폐암 3기로 진단받아 수술이 불가능하여 항암 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받았습니다.

 2020년 1월부터 맨발 걷기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3년 7개월 동안 매일 아침과 저녁으로 15,000보 이상을 맨발로 걸으셨습니다. 최근 의학적 진단에 따르면 암세포가 완전히 소멸되었다고 합니다. 최병구님은 여전히 맨발이 최고의 암 치유 방법이라는 확신으로 살아가며, 주변 사람들에게 맨발로 걷는 것을 권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맨발 걷기 효과 치료 사례 5

  2022년 1월, 왼쪽 복사뼈가 부러져 깁스를 한 후 몸무게가 75kg로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퇴행성 관절염으로 우울한 날들을 보내던 중 23년 1월 건강검진에서 간지수가 최고치를 보여 위험한 상황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1개월 동안 주변 운동장을 걸으며, 그리고 2개월간 성동구 무학동 공원 25m 황톳길을 매일 걸은 결과, 지난 7월의 건강검진에서 모든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온 기적을 이루었습니다.

 몸무게는 3개월 동안 무려 13kg 감소하였고,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해 걷기도 제대로 못했던 상태도 완전히 정상으로 회복되었습니다.

반응형

 

 

맨발 걷기 치료사례를 더 보시려면 아래 파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맨발 걷기 효과 치료사례 더 보기

 

맨발 걷기 좋은 길 확인하기

 

맨발 걷기 좋은길 서울 근교 Top 3 나만 알고 싶은 곳 오픈

맨발 걷기 좋은 길을 요새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맨발 걷기는 기존의 맨발 걷는다는 개념을 넘어 '어싱(Earthing, 접지)'이라는 개념으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어싱은 지구의 치

info1.kobserver.com

 

 

 

맨발 걷기맨발 걷기맨발 걷기
맨발 걷기 효과